Travel/China

[중국 샤먼]#04 샤먼 구랑위(고랑서) 일광암/숙장화원/피아노박물관/신서유기 망고떡 위치

plate 2022. 5. 14. 20:09
반응형

2019.08 작성

샤먼 마지막 포스팅!

샤먼의 메인 관광지라고 할 수 있는 구랑위 주요 관광지들과 추천코스, 그리고 신서유기 프로그램때문에 대박난 망고떡집을 소개하려고 한다.

구랑위 주요 관광지 및 코스 소개

구랑위는 가로 세로 2km 남짓의 작은 섬으로, 섬 내에 자전거는 물론이고, 교통수단이 하나도 없는, 도보 관광 섬이다.

소개해드리려는 관광지 외에도 많은 관광지들이 있으나, 구랑위에 방문하면 반드시 들리는 메인 관광지 두 곳과, 신서유기로 유명해진 망고떡집, 그리고 중산로 먹거리골목을 지나는 코스다.

만약에 이른 아침 시간이 아닌 오후에 배를 타실 계획이라면, 도착 항구는 무조건 서쪽에 위치한 内厝澳(neicuoao) 항구로 가도록 하자.

구랑위에서 샤먼 본섬으로 돌아가는 배가 이 곳 内厝澳에서는 오후 6시에 끊기기 때문.

만약 동쪽에서 출발했다가 이곳에서 돌아오는 배가 끊기게 된다면 갔던 길로 섬을 한 바퀴 더 돌아야 하기에 이 곳이 나을 거 같다.

또, 비교적 사람이 적고 한산한 길이 많아서 여유롭다.

 

신서유기 망고떡집, 양점(良店,liangdian)

샤먼에서 이 가게를 모르는 중국인들은 있어도, 모르는 한국인들은 없는 그 가게.

서쪽에 위치한 内厝澳항구에서 800미터 정도 떨어져있다.

주소 참고해서 지도 찍어서 가시면 될 거 같다.

망고떡을 계속 만들고 계시는 사장님.

재료가 소진되면 영업을 종료하신다고 한다. 대개 오후 5-6시에 영업이 끝난다고 하니 참고

간판 위쪽에 귀엽게 보이는 신서유기 글씨 ㅋㅋㅋㅋ

옆에 봉지로 포장된 인형도 보인다 ㅋㅋㅋㅋ

이름도 모르는 외국 연예인 몇 명이 들렸는데, 갑자기 불어난 한국인 방문객 수에 얼마나 당황하셨을까 ㅋㅋㅋㅋㅋ

구랑위의 전경을 볼 수 있는 아름다운 바위, 일광암(日光岩)

망고떡 가게를 들린 뒤, 남쪽으로 15분정도 걸으면 만날 수 있는 일광암.

구랑위의 메인 스팟 중 하나라고 할 수 있고, 섬 안의 관광지 중 입장료가 60위안으로 가장 비싸다.

혼자 우두커니 서있는 민둥바위 위의 전망대.

올라가서 내려다보는 구랑위의 전경은 정말 아름답다. 중국이라는 느낌보다는 오히려 동유럽의 인상을 많이 주는 곳.

+5대경관 입장표

일광암 매표소(서측)

구랑위의 메인 관광지인 일광암과 숙장화원의 입장료를 합하면 90위안이 되는데, 구랑위 5대 경관지를 모은 联票를 90위안에 팔고 있으니, 이외의 관광지를 더 방문하실 분들은 세트 표를 사시는게 좋다.

혹시! 중국 학생증 가지고 계시면 반드시 들고 가자.

모든 관광지를 반값으로 이용할 수 있다.

바다 위의 아름다운 정원, 숙장화원(菽庄花园)과 피아노박물관(钢琴博物馆)

남쪽 해안가쪽으로 쭉 내려가다보면 나오는, 구랑위의 또 다른 메인 스팟, 숙장화원(菽庄花园)이다.

바다 바로 옆에 지은 공원으로, 해안가는 해안가대로, 공원은 공원대로 아름다운 곳.

위쪽 언덕으로 올라가시면 각종 옛날 피아노를 전시해 놓은 피아노 박물관도 있다.

입장료는 숙장화원+피아노박물관 30위안

피아노박물관이 폐관하는 오후 6시 이후에는 15위안

사진은 12지신이 숨겨져 있는 바위 ㅋㅋ

오후 3시 페리를 타고 섬에 입장해서, 다른 관광지를 둘러볼 여유가 없어서 그래도 三丘田항구에서 본섬으로 빽.

시간이 넉넉하신 분들은 이외에도

월광암, 수족관 등 다양한 볼거리가 있으니, 알맞게 동선을 짜서 이동하시면 되겠다.'

오늘의 포스팅 끗

#중국샤먼 #샤먼여행 #일광암 #신서유기 #망고떡 #숙장화원 #피아노박물관

반응형